독일 여행을위한 ETIAS 비자 면제

ETIAS 신청

ETIAS가 정식으로 시행되는 2022년부터 독일을 비롯한 다른 솅겐 국가로 여행하는 많은 외국인은 사전에 반드시 ETIAS 여행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독일 방문을 위한 ETIAS 신청서는 단 몇 분 안에 작성을 완료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ETIAS는 솅겐 지역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안되었는데요, 당국은 잠재적인 안전 위험을 식별하기 위해, 신청서 심사 과정 중 ETIAS 신청자의 신분을 여러 보안 데이터베이스와 대조 검토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럽의 여러 도시가 테러리스트의 표적이 되어왔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ETIAS는 독일을 여행하는 관광객과 독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시켜 주는 제도가 될 것입니다. ETIAS 비자 면제는 3년 간 유효하며 비자 소지자는 (180일 중) 최대 90일 동안 솅겐 지역에 체류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독일 방문 전 ETIAS를 신청하는 방법

독일을 방문할 한국인 여행자는 ETIAS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ETIAS 신청서는 여행자가 이름, 주소, 생년월일, 여행 계획 및 건강 정보와 같은 정보를 입력하여 답변해야하는 다양한 질문으로 구성됩니다.

ETIAS 성공적으로 발급 받으려면, 먼저 신청자는 적격 국가에서 취득한 여권을 소지해야 하고, 독일 방문을 위한 기본 ETIAS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자는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사용하여 신청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어야 합니다.

ETIAS로 한국에서 독일 여행가기

신청서가 제출되고 승인되면 독일 ETIAS가 이메일로 발송될 것입니다. 한국인 여행자는 자신의 여권과 ETIAS 유럽 비자를 독일 국경 검문소에 보여줌으로써 독일에 입국 할 수 있습니다.
솅겐 지역 내에는 국가간 내부 국경이 없기 때문에 여행자는 솅겐 지역 내를 추가적인 여행 허가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유된 외부 국경은 하나뿐입니다.

독일에 대한 기본 정보

8200 만명의 인구를 자랑하는 독일은 솅겐 국가 중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입니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이후 활기차고 매혹적인 국가로서의 명성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독일은 수십 년 동안 유럽에서 중심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독일은 유럽 연합(EU)의 창립 당시부터 있었던 회원국 중 하나이며 그 이후 계속해서 관련 정책을 세우고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독일은 덴마크, 폴란드, 체코, 스위스, 오스트리아, 프랑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등 9 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여권 및 여행 서류 요건

신청자는ETIAS 독일 여행 비자를 취득하기 위해 반드시 유효한 한국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고 여권 번호와 국적, 여권 만료일을 비롯한 여권 세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ETIAS 비자 면제는 신청했을 당시에 입력한 여권번호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독일 (또는 기타 모든 솅겐 국가)에 재방문을 원할 경우 동일한 여권을 사용하여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다른 여권으로 ETIAS 비자 면제를 양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ETIAS 독일 비자

관광 정보

독일은 최근 몇 년 동안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도시들을 관광하며 독일의 유구한 역사를 느끼고, 아름다운 강과 산은 물론 북해 해변에서 장엄한 경관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도인 베를린은 유럽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베를린에는 브란덴부르크 게이트(Brandenburg Gates)와 같은 유적지도 있고, 기타 유럽 국가와는 차별화된 유흥 문화,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뮌헨은 비어 홀로 유명하며, 10월제(Oktoberfest)는 매년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바이에른은 독일의 시골 마을을 탐험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지역입니다. 동화 속 나무가 우거진 시골 마을에서 보일 법한 아름다운 중세 성들로 유명하죠. 독일의 각 지방에는 자체 문화를 형성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고, 각 지역마다 특색이 돋보여 관광하기 매우 좋습니다.

관광객들을 위한 건강 정보

대부분의 솅겐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독일의 의료 수준 역시 매우 높습니다. 특히 독일 의사들은 환자들을 철저히 케어 및 진료하기로 유명하고, 병원 시스템 역시 효율적입니다. 한국인 여행자들은 높은 의료 비용의 위험을 없애기 위해 건강 보험을 들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약을 복용하는 경우 명확하게 라벨이 붙은 원래의 포장재를 지참하세요.
  • 구급차 호출 번호는 112입니다.
  • 수돗물은 마시기에 안전합니다.
  • 병원이나 약국에 가게 될 시 독일어 회화 책을 참고하세요.
[/col]

주한독일대사관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416 (서울스퀘어빌딩 8층), 04637

전화번호: 02-748-4114

주 독일 대한민국 대사관 및 영사관

베를린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사관

주소: Stülerstrasse 8/10. 10787 Berlin

전화번호: (+49) 30 260 65 0

본에 위치한 대한민국 지점 대사관

주소: Godesberger Allee 142-148 30 G. 53175 Bonn

전화번호: (+49) 228 94 37 90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대한민국 영사관

주소: Lyoner Strasse 34. 60528 Frankfurt am Main

전화번호: (+49) 69 9 56 75 20

함부르크에 위치한 대한민국 영사관

주소: Kaiser-Wilhelm-Strasse 9. 20355 Hamburg

전화번호: (+49) 40 6 50 67 76 00

저희 웹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쿠키 정책에 동의합니다. 추가 정보. 나는 동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