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AS와 솅겐 비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ETIAS와 솅겐 비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솅겐 지역은 26 개의 국가로 이루어져 있지만 사람들은 마치 한 국가에 사는 것처럼 국가간에 이리저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국적의 사람들이 비자 없이도 일정 기간 동안 솅겐 지역에 입국할 수 있도록 허용되는데요, 이와 같은 비자 면제 국가에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가 포함됩니다. 비자 면제 자격이 없는 국적의 여행자는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가에서 솅겐 비자를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그러나 2021년에는 ETIAS(유럽 여행 정보 및 승인 시스템)가 도입되면서 이 모든 체계에 변화가 올 것입니다. ETIAS는 전자 비자 면제 프로그램으로 유럽에 진입하기 전에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여행 허가증입니다. ETIAS가 요구되는 사람들은 현재 총 60개 국가(아래 표기)의 시민권을 가진 여행객들입니다.

ETIAS와 솅겐 비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신청 절차와 신청 대상입니다.
ETIAS 적격 국가의 대부분은 현재 비자 면제 자격을 부여받은 국가들입니다. ETIAS 부적격 국가의 사람들은 여전히 솅겐 비자를 취득해야 합니다.

ETIAS 비자 면제

ETIAS는 단기 체류 용으로, 180일의 기간 동안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유효 기간은 3년 또는 ETIAS 소지자의 여권 유효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입니다 (둘 중 이른 날짜가 만료일).

어떤 국적의 사람들이 ETIAS를 신청할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2021년이 되면 총 60개국이 ETIAS를 신청할 자격이 있다고 나오지만 앞으로 더 많은 국가가 목록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TIAS 적격 국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바니아, 안도라, 앤티가 바부다, 아르헨티나, 호주, 바하마, 바베이도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브라질, 브루나이,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도미니카, 엘살바도르, 그레나다, 과테말라, 온두라스, 홍콩, 이스라엘, 일본 , 키리바시, 마카오, 마케도니아, 말레이시아, 마샬 제도, 모리셔스, 멕시코, 미크로네시아, 몰도바, 몬테네그로, 뉴질랜드, 니카라과, 팔라우,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세인트 키츠 네비스, 세인트 루시아, 세인트 빈센트, 사모아, 세르비아,
세이셸, 싱가포르, 솔로몬 제도, 대한민국, 대만, 동티모르, 통가
트리니다드 토바고, 투발루, 아랍 에미리트 연합, 미국, 우루과이, 바누아투, 베네수엘라.

여행자들이 ETIAS를 신청하는 방법

적격 국가의 여행자들은 본인 이름과 주소, 생년월일, 여권 정보 및 여행 계획과 같은 정보를 입력한 온라인 양식을 제출하여 ETIA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대사관이나 영사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ETIAS 신청자는 적격 국가의 유효한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기본 비자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청자는 신용 카드나 직불 카드로 수수료를 지불해야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솅겐 비자

솅겐 (Schengen) 비자 역시 ETIAS와 마찬가지로 단기 체류 용이며, 여행자는 해당 구역에서 최대 90일을 체류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의 요구에 따라 단일 입국 비자, 2회 입국 비자, 복수 입국 비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유효 기간도 다양합니다.

어느 국적의 사람들에게 솅겐 비자가 요구되나요?

현재로서는 솅겐 지역에 비자가 없을 시 입국이 불가한 모든 국적의 사람들에게 솅겐 비자 신청이 요구됩니다.

ETIAS가 도입된 후에는, ETIAS 신청 자격이 없는 국가(위의 적격 국가 목록 참조)의 여행자의 경우 반드시 솅겐 비자를 발급받아야 해당 지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ETIAS 시행 전후에 더 많은 국가들이 적격 국가 목록에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솅겐 비자 신청 방법

솅겐 비자를 신청하려면 ETIAS 회원국의 대사관이나 영사관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솅겐 비자를 소지하고 있으면 26개의 솅겐 국가에 모두 입국할 수 있지만, 신청 시에는 자신이 방문할 첫 솅겐 국가의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여행자는 신청서를 모두 처리할 충분한 시간을 갖기 위해 여행 하기 최소 15일 전에 대사관이나 영사관 방문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솅겐 회원국에는 요구되는 서류 및 비자 요건에 관한 자체 규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대사관이나 영사관에서 지원하든, 신청자는 신청서를 꼼꼼하게 작성하고 본인 사진을 제공하며, 솅겐 비자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저희 웹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쿠키 정책에 동의합니다. 추가 정보. 나는 동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