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겨울

겨울에 여행하면 좋은 유럽 국가

유럽의 유명한 도시들을 환하게 밝혀주는 마법 같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포함하여 12월, 1월, 2월의 유럽에는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겨울 액티비티들이 아주 다양합니다. 하지만 장차 솅겐 국가에 체류하기 위해서는, 이전까지만 해도 무비자로도 입국이 가능했던 국가의 시민들 역시 비록 짧은 체류 기간이어도 여행 전 ETIAS 비자 면제를 미리 신청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겨울 유럽 여행에 챙겨가야 할 것들을 쭉 생각해보고, 추운 계절 동안 방문하면 좋은 유럽 최고의 관광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함께 살펴봅시다.

겨울 유럽 여행을 추천하는 이유

겨울에 갈지, 여름에 갈지 고민 중인 분들은 추운 계절에 유럽을 여행할 때의 장단점들을 하나하나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먼저 유럽의 겨울은 일조(日照) 시간이 짧고, 기온이 상당히 내려가며, 대설로 인해 공항 지연은 물론, 일부 관광 명소가 시즌 동안 폐쇄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겨울을 유럽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즌이라고 생각하게 해줄 이점들도 많죠:

  • 관광객의 수가 줄어드는 비성수기
  • 낮은 교통비
  • 저렴한 숙박비
  • 겨울에도 온화한 날씨 (포르투갈, 그리스, 스페인 등)

이 외에도 겨울에 여행하면 좋은 유럽의 관광지들이 더 많이 숨어있어요.

겨울에 여행하면 좋은 유럽의 관광지 추천

겨울에 유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세계에서 가장 대규모로 이루어지는 크리스마스 축제와 겨울 도시의 황홀한 분위기에 푹 빠질 것입니다. 한편, 유럽 현지인들이 크리스마스 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기지만 타지인들에게 생각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명소와 행사들도 많이 숨어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크리스마스는 핀란드의 로바니에미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가장 좋은 유럽 명소 중 하나는 바로 핀란드의 라플란드(Lapland) 지역의 수도인 로바니에미(Rovaniemi)입니다. 12월에 진정한 겨울의 원더랜드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핀란드인들이 유럽 최북단 마을인 이곳을 산타 클로스의 고향이라고 여기는 만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다양한 관광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겨울에 유아를 동반한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주 이상적인 여행지가 될 곳을 알려드리죠. 바로 다양한 북극 동물들이 사는 라누아(Ranua) 야생 동물 공원과 북극권에 위치한 산타 클로스 빌리지(Santa Claus Village) 테마 파크입니다. 산타 클로스를 실제로 만나보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꿈을 이루어줄 수 있고, 눈 덮인 길 위에서 순록 썰매를 타는 액티비티도 있어 어른들 역시 동심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신나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스웨덴의 아비스코 여행

핀란드 국경에서 그리 멀지 않은 스웨덴의 아비스코(Abisko)는 북극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열차로 이동할 수 있는 유럽 최북단에 있습니다. 12월과 1월에는 일조량이 매우 적지만 걱정 마세요. 아비스코는 태양 외의 다른 황홀한 빛들로 가득하거든요. 북극광(Aurora Borealis)이라고도 불리는 오로라를 실제로 보고 싶었다면, 아비스코야 말로 최고의 장소일 것입니다.
스웨덴의 겨울은 겨울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아비스코 국립공원(Abisko National Park) 인근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비롯한 스노슈잉, 허스키 개 썰매를 탈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죠.

오스트리아의 인스부르크에서 스키 체험

유럽 최고의 스키 및 스노우보딩을 체험하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스노우 스포츠의 천국이라 알려진 오스트리아의 인스부르크에 가셔야 합니다. 이글루 바 안에서 술 한잔 기울이는 것도 좋지만, 그전에 슬로프에 올라가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디자인한 올림픽 스키 점프를 체험해보세요.
스키 외에도 인스부르크에서는 아름다운 겨울 조명으로 장식된 역사적 건축물을 비롯하여, 오스트리아에서 탄생한 세계적인 크리스탈 브랜드인 스와로브스키 공장 및 박물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2월에는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코펜하겐이나 프라하와 같이 겨울이 유독 아름답다고 알려진 유럽의 도시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로 알려진 베네치아를 여행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기도 겨울이라는 것을 아셨나요? 그 첫 번째 이유를 꼽자면, 인기 많은 곤돌라와 아름다운 베네치아의 수로가 12월 – 1월이 되면 여름보다 덜 붐비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더 큰 이유는 바로 여기 있어요. 2월은 베네치아에서 연중 가장 크고 화려한 페스티벌인 베니스 카니발(Venice carnival)이 열리는 달입니다. 베니스 카니발은 컬러풀하고 화려한 가면과 코스튬을 입고 사람들과 춤을 추는 파티로서, 참가자들의 아름답고 엘레강스한 가면과 복장을 뽐내는 유명한 페스티벌입니다.
하지만 겨울 유럽 여행을 통해 이 모든 것을 행하고 즐기려면 (ETIAS가 시행되고 난 후) 일단 ETIAS 비자 면제를 꼭 신청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저희 웹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쿠키 정책에 동의합니다. 추가 정보. 나는 동의한다